여름 골프 라운딩 7 가지 팁
골프가 실외 스포츠인만큼 날씨가 덥고 습한 여름에 라운딩을 할 때 조금 더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하고 좋은 스코어를 위한 여름 골프 라운딩 시 참고할 수 있는 팁들을 모아봤습니다.
여름 골프 라운딩 7 가지 팁
여름 골프 라운딩에 챙기면 좋은 7가지 팁을 아래에서 공유합니다.
여름 라운딩에 선크림은 필수
더운 날씨 라운딩에 나갈 때는 SPF 50 이상의 선크림을 발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라운딩 중에 손쉽게 사용할 수 스포츠용 자외선 차단제 스프레이도 좋은 옵션입니다.
여름에는 땀이 많이 나 선크림이 금방 닦여 없어질 수 있으므로 워터프루프 선크림을 사용하거나, 라운딩 도중 수시로 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이 정말 강한 날에는 스포츠 야외용으로 나온 SPF 100 선크림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 스포츠 야외용 SPF 100 로션 상품 보러 가기 ::
라운딩은 가능하면 아침 일찍
여름 라운딩은 이른 아침 시작하여 점심시간 전에 마치면 좋습니다. 물론 많은 골퍼들이 더위를 피하기 위해 일찍 라운딩 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가격이 더 비쌀 수도 있고, 또 원하는 시간에 예약을 하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아침 시간에 예약이 어렵다면 여름 해가 긴 것을 감안하여 오후 늦게 시작하는 것도 더위를 피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
더운 날씨 라운딩 시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분 공급 없이 장시간 뜨거운 햇살에 노출될 경우 일사병, 탈수 증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보다는 순수한 물을 충분히 몸에 공급해야 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몸을 시원하게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가능하면 카트로 이동하기
덥고 습한 여름에는 걸어서 이동하는 것보다는 골프 카트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운 날씨의 운동은 에너지를 더 많이 소모하므로 라운딩 시간 중 체력을 잘 안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부분 고려해 가능하면 카트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골프 우산 챙기기
특히 동남아 열대 기후에서 골프를 치는 경우 스콜이 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을 대비해 골프 우산 하나는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우산은 비가 올 때뿐 아니라 강한 햇빛 가리개 역할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시원하게 입고 수건 챙기기
더운 날씨에 골프를 칠대는 빛이 잘 반사되는 밝은 색상의 옷과, 옷감이 시원하고 건조하게 잘 유지되는 기능성 골프 옷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과 목을 보호하기 위한 선글라스와 모자는 필수입니다.
팔에 직사광선이 직접 닿게 되니 시원함을 유지하는 기능성 팔토시도 착용하면 좋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므로, 그립을 잡을 때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수시로 땀을 닦을 수 있는 수건을 챙기면 좋습니다. 더위를 많이 느끼는 경우, 타월을 적셔서 쿨링 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기퇴치제 /벌레 퇴치제 챙기기
여름에는 겨울보다 예상하지 못한 벌레가 더 있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벌레에 쉽게 물리는 분이라면 모기 퇴치제도 챙겨 갈 것을 추천합니다.
골프장에서 해충 관리를 하여서 어느 정도 괜찮은 부분도 있지만, 특히 열대기후의 동남아시아로 여름 골프를 떠나는 것이라면 벌레 퇴치 스프레이는 꼭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라운딩 중의 팁은 아니지만, 골프장 주차 시 가능하면 실내나 그늘이 있는 곳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더운 온도에서 라운딩 후에 뜨겁게 달구어진 차 안으로 들어가는 것보다 시원한 차량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무래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실외에서 장시간 햇빛에 노출되는 여름 골프는 체력적으로 무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운딩 전과 후에 충분히 휴식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