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avel

해외 출국 전 PCR 테스트 영문검사지 - 성남중앙병원

♥♥♡♡♥♥ 2021. 4. 17. 13:46

 

성남중앙병원 해외 출국 전 PCR 테스트 영문검사지 받기



말레이시아 입국시 PCR 음성 영문 진단서를 준비해서 가면 격리 기간이 10일에서 7일로 단축이 되어서 PCR 검사를 받고 가기로 했다.

쿠알라룸푸르 공항 도착 기준으로 72시간 이내에 발급 받은 음성 확인서이어야해서 일요일 출국인 나는 금요일에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검사 결과가 보통 하루 뒤에 나오니 토요일에 진단서를 발급을 받아야 했다.

그런데 막상 병원에 전화를 해보니 생각보다 토요일에 코로나 결과 진단서를 발급해 주는 곳이 많지 않았다... 원래 가려고 생각했었던 서울시 어린이 병원을 시작으로, 강남세브란스, 서울 삼성병원, 성남제생병원, 성남시 의료원 모두 토요일에는 결과지를 받을 수 없다고 하는 것이었다. ㅠㅠ

정말 집에서 멀리 있는 병원들까지 알아 봐야 하나 좌절하던 중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전화한 성남 정병원에서 전화하니 주말에 검사지 수령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말레이시아 입국시 꼭 기재 되어야 하는 문구로 알려진 nose & throat 문구를 넣어줄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다고 하고, 검사비가 꽤 비쌌다.

뭔가 확실한 답변이 아니긴 하지만 이때까지만 해도 유일한 옵션이었기 때문에 정병원으로 가야겠다 생각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정말 마지막으로 집 주변 종합병원을 검색하니 성남중앙병원 이라는 곳이 나와서, 진짜 마지막으로 해본다는 생각으로 전화했는데.... 주말에 진단서를 받을 수 있음은 물론이고, 코로나 검사 진단서를 담당하는 담당자가 따로 있어서 출국일까지 확인해 주시면서 넘나 친절한 설명까지 해주시는 것이었다!!

Nose & Throat 기재에 대한 부분도 세심히 챙겨 주셨다. 검사 하는 곳에 얘기해 놓을 테니 금요일 오후에 검사 받으러 오라고 하셔서 그렇게 하기로 함. (흑.. 너무 감사했다.)

서울 송파, 성남쪽 거주중인 분들에게는 지하철로 쉽게 갈 수 있는 곳이다. 우리집에서도 8호선 타고 4정거장만 가면 되는 곳이었음. 위치도 넘나 완벽!

검사 받으러 가는 날

 


남한산성입구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주욱 걸어가다 보면 버거킹 지나 뚜레쥬르 빵집을 끼고 오른쪽으로 가면 바로 병원이다. 안내판이 있기도 하고 가는길은 매우 수월해 찾기 쉽다.



코로나 검사하는 곳은 응급실 왼편으로 야외에 컨테이너 사무실이 있다. 코로나 검사만으로 방문한 거라면 병원안으로 들어갈 필요 없음.

사람이 한명도 없어서 도착해서 바로 간단한 인적사항과 현재 몸상태 확인하는 서류를 하나 작성하고 바로 검사 받았다.



검사 비용은 비급여로 총 117,600원 납부 했다.

결과는 다음날 오전에 문자로 갈거고, 문자 받고 오전 10시 - 12시 사이 병원 방문해서 검사 결과지 받으러 오면 된다고 하였다.

영문 진단서를 발급 받을 때 그때 비용 추가로 납부하면 된다고 안내도 같이 받음.





다음날 검사결과 영문 확인서 수령


다음날 음성 확인 받고 영문 진단서 받으러 병원에 다시 방문했다.

영문 진단서 발급은 병원 안으로 들어가서 접수창구 왼편에 있는 진단서 창구에서 받을 수 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에 있는 창구)


코로나 검사 진단서 받으러 왔다고 창구에 말씀드리니 말레이시아 출국 건 담당자가 기억하시고 친절히 설명해 주셨다. 그 놈의 (ㅠㅠ) Nose & Throat 기재도 상기도 + 하기도 검사 학명 (어려운 영어) 옆에 별도로 해주시고, 여권번호, 주민등록번호, 영문 이름, 검사 날짜 + 시간, 필요한 정보 모두 들어가 있었다. 태국 입국시 요청한다는 Fit to Fly 문구까지 기재 되어 있었음 ㅎㅎㅎ

기재 되어 있는 정보에 대한 설명도 하나하나 친절하게 다 설명해 주셨다. 주말에 결과지 수령할 수 있는 병원 찾느라 꽤 애 먹었던거 생각하면 검사 받고, 결과지 수령하는데 까지 넘 수월한 과정이었던 것 같다. :)

성남, 송파 지역에서 영문 음성 결과지 받아야 한다면 성남 중앙 병원 강추!




참, 영문 결과지 발급 비용은 21,000원이었다. 그래서 총 비용은 138,600원이 들었다. 가격도 다른 곳 비교해서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말레이시아 입국 서류 준비하기 (EP 홀더)

말레이시아 입국 서류 준비하기 (EP 홀더)

말레이시아 입국 서류 준비하기 (EP 홀더) 세달의 시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가도 벌써 말레이시아에 돌아가야 하는 시간이 왔다. 정말 시간 순삭!! 기존 EP 홀더의 경우 (한국에서 EP 새롭게 신청

almond-golf.tistory.com

 

코로나 이후 인천 공항 T2 모습, 라운지, 면세점, 대한항공 체크인 등

코로나 이후 인천 공항 T2 모습, 라운지, 면세점, 대한항공 체크인 등

코로나 이후 인천 공항 T2 모습, 라운지, 면세점, 대한항공 체크인 등 대한항공 체크인 사람이 하나도 없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기다려야 했다. 예전과 달라진 점이라면 카운터 줄서기 전에 기계

almond-golf.tistory.com